2019년 9월 20일 금요일

[HW#1] Homework 1 (Due: Sep. 20)


Python SampleCode

(*) 다음과 같은 질문을 많이 하였습니다.

대부분의 문제 답들은 기각이 되어야 하는 것을 정답으로 나오는데, 실제 풀어보니 기각이 되지 않는다.
(가설: 구미공장과 삼송공장의 불량율은 30%이다)

- 직관적으로 보면 불량율 제품의 개수가 6개인데, 구미공장의 불량율 제품의 개수가 5개입니다.
   구미공장의 불량율 제품의 개수가 평균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까요 아니면 가까이 떨어져 있을까요?
  •   평균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으면 (편차를 고려하여) 일어나지 않을 확률이 발생한 것입니다. => 만약 기각된다면, 불량율이 30%인 공장에서 5개의 불량제품이 발생할 수가 없다는 의미입니다.
  •    평균으로부터 가까이 떨어져 있으면 (편차를 고려하여) 그 분포에서 발생될 확률이 높은 것입니다. => 만약 기각되지 않는다면, 불량율이 30%인 공장에서 5개의 불량제품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.

이 숙제를 통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.
=> 비교하는 기준 혹은 수학적 접근 방법에 따라 다른 해석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
=> 정답 유무와 관련없이 여러분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잘 기술하여 주세요.

Type your homework using the MS-Word or HWP (워드 프로세서로 작성하시오)

Please submit your HW to the report box in front of NC Lab, where located at office #318,자연대연구실험동 (c-26).Due Date:by 7:00 pm (or much earlier is possible).